사용자 경험 디자인 평가

사용자 경험 디자인 평가제품의 핵심 가치나 기본적인 방향성에서 개발 의도에 따라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제품의 목적성제품의 기능적 무결성심미성감성적 인상UX디자인에서 사용자 테스트는 제품의 총체적인 품질과 성능을 사용자 관점에서 재검토하는 과정이다. 제품의 완성도를 살펴보고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다.

사용자 경험의 질을 높이는 제품

신뢰할 수 있는 제품사용자 기대에 올바르게 부응하고 그에 맞는 결과를 제공하면 사용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사용자 욕구에 따라 만족을 주는 제품사용자 경험이 뛰어난 제품은 단순히 기능성뿐만 아니라 감성적으로도 좋은 영향을 제공해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인식된다.복잡성을 줄이고 직관적이며 단순한 제품사용자 욕구를 잘 파악한 제품은 군더더기 없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영리하고 단순하다.즉각적으로 반응하여 상태를 알 수 있는 제품시스템 상태를 저오학하게 알 수 ...

직관적인 디자인

직관적으로 드러내라시각적인 요소로 제품의 본질을 드러내는 디자인은 직관적인 방법으로 설명해야 한다. 사용자가 그래픽 요소를 메시지로 이해할 것이라는 기대는 오히려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곡해되어 부정적인 의미로 각인 될 수 있다.위험을 예측하고 통제하라자신의 경험과 이해를 바탕으로 작업하다보면 종종 사용자 관점을 공유하지 못하거나 지나치게 개인 취향을 디자인에 반영하기도 한다. 기호나 상징에 대한 직관적 이해 역시 오랫동안 사용된 것이 아니라면 의도하지 않은 의미로 해석될 ...

리처드 브랜슨 처럼 일하는 것은 어렵다.

우리나라에선 일을 즐겁게 하기 어렵다.. 개개인이 일을 즐겁게 맘편하게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상사 혹은 회사가 정말 거의 없으니까. 솔직히 까놓고 말해 우리회사 역시 한국 회사들이 그러하듯 제약도 많고 규제도 많고 지켜야 하는 것도 많고.. 회사에서는 보안이라는 이름으로 모든 것을 차단시켜놓아 개인적인 아무런 액티비티도 할 수 없게 해놓았다. 회사에선 시키는 회사일만 하라는건가? 회사는 정말 어디에서 개인의 업무 원동력이 나오는지도 …

제품의 본질

제UX디자인에서 제품의 본질은 '종합적인 경험'을 말한다. 단순히 로고 디자인이나 화면의 색, 패키지 디자인에 머물지 않고 모든 요소가 사용자 머리속에 남는 경험이다.\r\n\r\nUX디자이너가 제품의 본질을 확립하는 작업을 의뢰받으면 사용자 입장에서 그 제품을 어떻게 찾고, 어디서 구매하며, 포장을 뜯고, 설명서를 읽은 다음 사용하기 시작하고, 어느 정도 익숙하게 사용하게 된 상황까지 모두 추적해야 한다. 이 과정이 모두 '사용자 경험'이며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생각을 갖도록 만드는 ...

조화로운 레이아웃

레이아웃 가이드라인레이아웃 가이드라인은 콘텐츠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규칙을 가진다. 전체 콘텐츠를 일관성 있게 배치하여 사용자가 쉽게 사용하도록 돕는다는 목적을 가지며, 제작자의 콘텐츠 유지 보수에 도움이된다. 화면 구성은 단순히 미적 요소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화를 이룬 구성 방식이 효과적이다.면적비례형요소가 차지하는 공간의 크기로 중요성을 표현. 요소간의 크기가 중요성을 대변하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그 차이를 알 수 있도록 디자인해야 ...

사용자 행동 촉발 원인

사용자 개인을 둘러싼 환경에 따른 욕구 해소 행위'배가 고프다.', '머리가 아프다.'에 대한 생리적 행동은 시험 공부나 업무를 하는 것과 같은 사회적 욕구에 대한 해소 행위가 포함된다.외부 자극에 대한 행위모기가 몸에 앉았을 때, 운전 중 앞차가 갑자기 급정거 했을 때의 대응 행동은 예측할 수 없는 외적인 요인으로부터 일어난 경우이다.사용자 가치관에 따른 자발적 행위아프리카의 굶주린 아이들을 위해 기부하거나 온라인 포럼에서 어떤 주제에 ...

멘탈 모델과 맵핑

멘탈 모델사용자는 외부환경이나 대상이 어떤 방식으로 작용하고 동작하는지 추측하고, 구조화하여 이해하며 조작할 수 있다. 이렇게 대상을 심리적으로 구조화 할 수 있다.매핑사용자가 멘탈 모델의 구조를 구축할 때 대상의 세부 속성과 각 요소 사이의 관계를 규정하는 심리를 의미한다.전통적인 멘탈모델과 인디 영의 멘탈 모델UX리서치 회사인 어뎁티브 패스사의 전문가 인디영(Indi Young)이 집팔한 멘탈 모델은 사용자 행동 분석 방법론과 이를 제품 기획에 활용하는 내용으로 큰 ...

사용성이란?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가?제품의 기능이나 핵심 기술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사용자의 사용여부에 따라 그 가치가 정해진다. 사용성은 접근성과 적합성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만족시켜야 한다.접근성사용자가 올바르게 조작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 뿐아니라 사용 방법을 더욱 쉽게 배우고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 복잡한 시스템에서는 지속해서 작동시킬 수 있는지도 매우 중요한 요소.적합성제품의 기능과 성능, 목적이 서로 적합하게 설계되고 사용자도 이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느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