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셜 디자인 원칙

1.
공평한 사용

누구나 불편함 없이 공평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

2.
사용상의 융통성

다양한 상황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가?

3.
간단하고 직관적인 사용

사용 방법이 직관적이고 간단하며, 사용 시 피드백이 있는가?

4.
정보 이용의 용이성

정보의 구조가 간단하고, 이를 전달하는 방법이 있는가?

5.
오류에 대한 포용력

사용에 있어 위험과 실수에 대한 예방책이 있는가?

6.
적은 물리적 노력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최소한의 신체 노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

7.
접근과 사용을 위한 적절한 크기와 공간

이동이나 수납이 용이하고, 다양한 신체 조건을 지닌 사람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가?